s-oil 소식

  • [나눔소식] 용감한 의인들 격려 - 올해의 시민영웅 18명 선정
  • 2017.11.28

● 물에 빠진 친구 구조하다 숨진 故 황선후 군 등 18명 시민영웅 선정
● S-OIL, 10년째 위험한 상황에서 용감한 시민정신 발휘한 의인 지원?격려


S-OIL (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28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17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기 위해 의로운 희생정신을 발휘한 올해의 시민영웅 18명을 선정해 상금 1억 4천 5백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오스만 알 감디 CEO,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 60여명이 참석했다.


S-OIL은 물에 빠진 친구를 구하고 본인은 안타깝게 숨진 고등학생 故 황선후(남, 17세)군, 흉기에 찔리고도 끝까지 괴한을 쫓아가서 제압한 곽경배(남, 40세)씨, 성추행범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용감히 막아선 대학생 김소정(여, 22세)씨, 전 여자친구를 위협하던 폭행범이 휘두른 골프채에 맞고도 끝까지 제압한 황선규(남, 43세)씨, 화재가 발생한 초등학교 철문을 자신의 굴착기로 부숴 소방차가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건물 난간에 대피한 학생들도 구조해낸 안주용(남, 46세)씨 등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를 발휘한 시민영웅들에게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해 숭고한 용기를 낸 여러분들이 이 사회의 진정한 영웅”이라면서, “앞으로도 S-OIL은 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영웅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S-OIL은 2008년부터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해 위험한 상황에서 이웃을 구한 의인들을 격려?지원하기 위해 시민영웅 시상식을 갖고 있다.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 (왼쪽)가 물에 빠진 친구를 구조하고 본인은 안타깝게 숨진 故 황선후 (남, 17세)군의 아버지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왼쪽 네 번째)가 올해의 시민영웅으로 선정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곽경배 씨, 양태석 씨, 이재호 씨,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 김소정 씨, 황선규 씨.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시민영웅 시상식이 끝난 뒤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