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s-oil 소식

  • [매거진] [공감동화 속 핵심가치] 꿀맛 위해 운동하는 곰?
  • 2020.03.09

삶은 경험해봐야 할 여행이지
곰돌이 푸 (Winnie-the-Pooh)

 

순수함에서 지혜를 배우고 긍정으로 집념을 불태웁니다. 곰돌이 푸의 무한한 긍정 에너지와 도전을 즐기는 자세는 에쓰-오일의 핵심가치* 중 열정(Passion)과 닮았습니다.

* 에쓰-오일은 모든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반이 되는 공통적인 가치관으로 다섯 가지 핵심가치인 최고, 열정, 정도, 협력, 나눔을 추구합니다.

 

곰돌이푸1.JPG

 

원작은 따로 있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아온 곰돌이 푸(1977년)는 1926년 출판된 <위니 더 푸>를 원작으로 합니다. 영국 소설가 앨런 알렉산더 밀른(A. A. Milen)의 이야기 책입니다.

작가 밀른은 곰을 좋아하는 아들이 인형 ‘위니’와 동물 캐릭터들을 갖고 노는 모습에 영감을 얻습니다. 그렇게 의인화한 동물들이 책 속에서 세월을 보내다 다시 태어납니다. 곰돌이 푸와 겁쟁이 아기돼지 피글렛, 잘난척하는 래빗, 자신감 없는 이요르 등입니다. 인간형을 빗댄 캐릭터가 시공을 넘어 공감 레벨 만렙입니다.

 

“나는 꿀을 맛있게 즐기기 위해 몸을 움직이지. 위로 아래로 땅 짚으며 꿀을 생각해.”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 중 - 원작 <위니 더 푸>와 <푸 코너에 있는 집> 완역 전집 (이종인 역/현대지성/2016)

 

곰돌이푸2.JPG


인생은 긍정, 꿀단지로 행복해
푸는 꿀을 사랑합니다. 그만큼 자기 자신도 아낍니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이 마음 가득합니다. 이런 푸의 진가가 우리 시대에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책, 영화, 전시 등 다양한 채널로 푸가 소환됩니다.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다 자란 어른들이 푸의 명언을 곱씹으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푸의 한 끗 다른 생각에서 긍정의 힘을 배웁니다. 동그랗고 귀여운 외모, 때로는 우스꽝스러운 몸짓에 가려졌던 진면목이 드러납니다.

 

곰돌이푸3.JPG

 

 
삶은 도전, 우직하게 전진
꿀을 향한 푸의 애착은 난관도 즐거운 도전으로 바꿉니다. 새롭게 운동을 시작한 푸가 말합니다.


“운동을 하면 빨리 소화되니 달콤한 꿀을 또 먹을 수 있어 좋아.”


긍정 속에 도전을 즐기는 인생관입니다. 소소한 긍정이 모이면 큰 열정을 타오르게 하는 불쏘시개가 됩니다.

 

”삶은 경험해봐야 하는 여행이야.”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집념 있게 밀어붙이는 것만이 열정은 아닙니다. 푸처럼 긍정적 생각에 기초한 우직한 도전이 열정을 샘솟게 합니다. 거친 숲일지라도 풀과 나비, 새소리를 벗 삼아 누비다 보면 어느덧 꿀단지 앞에 다다를 것입니다.

 

글 박승억(숙명여대 기초교양대학 교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