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s-oil 소식

  • [기업소식] ‘2014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 수상
  • 2014.07.03

S-OIL, ‘2014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 수상

 

● 한국거래소 상장기업 중 지배구조?사회책임?환경경영분야 종합 1위 기업으로 선정
● 3년 연속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 영광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이 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4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래소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최하는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한국거래소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주주가치 제고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책임에 대해 평가하여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S-OIL은 2012년 ‘우수기업’, 2013년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영예의 ‘대상기업’에 선정되어 3년 연속 수상했다.


S-OIL은 지배구조, 사회책임, 환경경영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S-OIL의 지배구조는 CEO와 이사회 의장이 분리되어 CEO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사회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CEO의 경영활동을 감독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하여 사외이사 후보 추천 및 임원 보수 결정에 독립성을 확보하는 등 이사회가 독립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S-OIL은 사회책임 분야에서 영웅?환경?지역사회를 테마로 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 수행 후 사내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이를 활동 계획에 반영하는 피드백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S-OIL은 전 생산공정에 도입한 환경경영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서 환경성과평가시스템, 환경회계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환경 경영도 심화 발전시키고 있다. 본사와 공장의 환경 실무담당자들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운영하여 환경정책이 업무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추진되도록 하고 있다.


S-OIL의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는 “이번 지배구조 우수기업 대상 수상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경제?사회?환경적으로 균형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S-OIL의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노력이 결실을 이룬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로